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스마일서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koreav 클라우드 서비스(이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 공공기관"(이하 "고객")의 권리와 의무, 책임 및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항목에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 ① koreav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을 제공하는 인프라서비스와 이를 응용한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의 단말에서 자유롭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필요한 만큼을 사용하고 그 사용량 만큼을 이용의 대가로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시점’은 일을 기준으로하며 사용량은 각 서비스의 상품단위를 기준으로 합니다.
  • ②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 : IDC)
    서버가 대용량의 인터넷 백본에 접속토록 하여 주며,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및 그 시설 일체를 말합니다.
  • ③ 가상서버(Virtual Server)이용한 비밀번호 찾기 절차
    물리적인 하드웨어 서버를 가상화 기술을 통해서 일정 단위로 나누어 쓸 수 있도록 한 서버입니다.
  • ④ 회선(Line)
    인터넷과 접속 되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물리적인 회선을 말하며, 단위로는 속도의 단위인 Mbit/sec, Gbit/sec를 사용합니다.
  • ⑤ 트래픽량 (데이터 전송량)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일정 시간 동안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거나(Upload) 내려받은(Download) 데이터 양을 말하며, 단위로는 Gbyte/sec, Tbyte/sec를 사용합니다.
  • ⑥ 고정 IP
    인터넷 망에서 사용되는 컴퓨터 자원을 식별하기 위해 고정적으로 배정하는 공인 IP 주소입니다.
  • ⑦ 로드밸런서
    특정 서버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것을 없애기 위해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각 개별서버로 부하를 분산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⑧ 부가 서비스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가상 인프라의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www.koreav.kr)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 통지 합니다.
  • ③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되어진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별로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별도의 운영약관과 본약관이 상출할 경우 별도로 정한바가 없다면 본 약관이 우선적용 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
  •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본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고객’에 대한 공공 클라우드 이용 적합성등을 판단 후 이를 승낙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계약이 성립합니다.
  • ② 고객은 이용신청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 ③ 고객이 이용신청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 ① 회사는 서비스이용신청기관이 제 5조(약관 동의 및 이용 신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나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이용요금 정산이 불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하거나, 불법적인 신용카드를 등록한 경우
    3.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자사 또는 타사 서비스 이용중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공격을 받은 전례가 있거나, 그와 유사한 서비스로 기존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5.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예: 불법 성인물, 불법 도박, 반 국가 이적 단체 등)
    6.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7. 과거 서비스 이용 요금의 연체 이력 혹은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③ 회사는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이용 신청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 무
제7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④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점에 고객의 신분 확인을 위하여 신용정보사업자의 서버에 질의 하는 것과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8조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시 고객의 실제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 ②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④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국내법 혹은 국제법상의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⑤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가 인가받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별도로 시스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⑥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하드웨어의 망실,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별도의 데이터 백업에 대한 계약을 회사와 체결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⑦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버에서 발생하는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져야 하며, 설치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취득하거나, 라이선스로부터 자유로운 소프트웨어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⑧ 고객은 서비스 신청시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의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내에 수정 혹은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9조 (이용기관 계정 관리)
  • ① 이용기관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기관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이용기관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이용기관의 계정사용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기관이 본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이용기관에게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본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본조에 따른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이용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 ① 회사는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의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①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회사에서 정한 손해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 ②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갈시키는 공격으로 인하여 데이터센터로의 회선 접근의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③ 서비스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한 시간 이내로 중단되는 경우
  • ④ 회사가 직접 소유 또는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 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⑥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2조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운영 중인 서버의 네트워크 접속을 중지하고 고객에게 이의 해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제8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②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 ③ 고객 서버가 국제 회선 대역폭을 계약 트패픽 이상 다량으로 점유하거나, 전체 이용 전송량 대비 10%이상의 국제 회선 전송량이 발생하는 경우
  • ④ 고객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 ⑤ 고객 서버가 해킹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⑥ 고객 서버가 관리자 부재로 인하여 적절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경우
  • ⑦ 고객 서버가 과다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발열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⑧ 정부 기관이 증거 자료 확보를 이유로 적절한 법적 절차를 거쳐 운영 서버에 대한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 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의 제반 규정 및 정보통신부 "스팸 메일 방지 가이드라인"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제5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변경 및 취소/해지
제13조 (서비스 이용 계약 기간의 무기한 자동 갱신의 원칙)
서비스 상품의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는 한, 이용 계약은 자동 갱신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계약 내용의 변경, 취소, 해지, 제한)
  • ① 이용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일시중지 또는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 홈페이지에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기관이 요청한 중지일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단, 이용기관이 원하는 해지 일자를 기준으로 미지불 이용 요금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지불을 완료하여야만 해지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② 이용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일시 중지할 경우, 중지 가능기간 및 중지기간 내의 이용요금, 중지 조건 및 효력 등은 클라우드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 ③ 이용기관이 제2항에 따라 서비스들 중에서 서버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이른바 ‘서버 정지’의 경우), 1회 정지 시 최대 90일, 12개월 이내 누적 180일까지만 중지할 수 있으며, 이용기관이 회사의 별도 동의 없이 이 기간을 초과하여 서버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기관에게 통보한 후 서버를 반납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서버에 저장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는 회사가 30일간 백업하여 보관 후 삭제합니다. 이용기관은 보관기간 내에만 서버의 재이용과 데이터 복구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정지가 가능한 서버타입 및 정지 기간 내의 요금제는 클라우드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 ④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이용기관은 이용기관이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한 서버에 대해서 해지 전 직접 서버 내의 자료를 백업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와 동시에 회사에서는 이용기관의 모든 서버 및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서버 및 리소스는 어떠한 이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 ⑤ 고객은 서비스 이용 계약 내용중 다음에 해당하는 변경 사유가 발생한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또는 상품의 해지를 신청해야 하며, 이와 관련한 정보 변경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1. 고객의 주소, 전자우편 주소, 본인확인 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휴대 전화번호의 변경
    • 2. 상품 종류의 변경 또는 해지
  • ⑥ 고객의 상품 변경 또는 해지는 신청 즉시 자동으로 처리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수작업을 요하는 변경 또는 해지 작업은 업무시간이 아닌 경우 다음 영업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처리가 됩니다.
  • ⑦ 고객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⑧ 설비의 여유가 없을 경우,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변경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법적 지위 승계와 관련한 고객 정보의 변경)
  • ① 이용기관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임의로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② 이용기관은 클라우드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클라우드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이용기관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법적 지위의 승계시 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의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완납하여야 하며, 미결제 비용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협조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계약 직권 해지)
  • ① 회사는 이용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이용기관과의 별도 협의 없이 관련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에 대해 약관에 정한 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가 없는 경우
    • 2.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 3.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 4. 제 8조에서 정한 이용기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5.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해소 요구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 6.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용 목적과 방법이 국내법 및 국제법에 위배되어 정부기관에서 법적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요구하는 경우
    • 7. 이용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행위로 회사 서비스나 다른 이용기관 시스템에 피해를 입히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8. 이용기관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중인 시스템을 목표로 하는 대용량의 네트워크 공격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다른 이용기관 시스템의 운영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 9. 과도한 스팸 메일 발송으로 인하여 국내외 스팸 메일 감시 단체의 블랙 리스트(RBL : Real-time Blocking List)에 이용하는 아이피(IP)가 스팸 메일 발송 IP로 등재된 경우
    • 10. 보안 허점으로 인하여 서버나 네트워크를 공격하는 경유지로 이용되는 경우
  • ② 제2항 및 제4항, 제5항의 경우 회사는 적절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기관에게 해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이용기관이 해소 요구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③ 제1항 및 제3항, 제6항, 제7항, 제8항의 사유 발생시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기간에 대한 계약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해지시 위약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⑤ 조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직권해지 되는 경우, 이용기관은 이용상품을 즉시 반납하여야 하며 이용기관의 데이터는 해지 이후로 복구가 불가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본조에 정한 요건발생시 이용기관에 안내합니다.
제6장 서비스 이용 관련 주요 고지 사항
제17조 (서비스의 개시)
  • ① 회사는 계약 후 서비스를 개통하며, 접속 아이피, 패스워드 등의 이용 관련 정보를 등록된 주소의 전자우편을 통해서 제공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 개시 시간은 서비스를 신청하여 개통한 시간으로 합니다. 서비스 이용 만료 시간은 서비스 해지 신청이 접수되는 시점으로 합니다.
제18조 (기술지원 절차)
  • ① 서버의 관리는 회사와 별도의 서버 관리 계약을 맺지 않은 경우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필요 시 회사에 기술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과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합니다.
  • ② 고객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으로 기술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서비스 신청시 기입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확인하여 고객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유선상 기술 지원 신청을 할 경우, 회사는 고객 확인을 위해 고객정보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③ 시스템 관리 권한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기술지원을 요구하기 위해서 고객은 데이터의 망실에 대비하여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을 완료한 이후에 기술지원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④ 작업자의 실수로 인한 데이터의 망실시 회사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백업 데이터의 범위 내에서 시스템을 복원하게 되며, 백업 데이터가 없는 부분에 대하여는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이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이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⑤ 고객은 기술지원에 대한 작업 완료 후 7일 이내에 결과를 검토하여 미진한 부분이나 오류 부분에 대한 재작업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발견된 문제점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 ⑥ 기술지원이 원인이 되어 데이터 망실, 시스템의 오작동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작업을 위해 고객이 지불한 기술지원 비용 범위의 10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⑦ 시스템 관리 권한에 대한 분실로 관리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신규로 생성하여야 하는 작업의 경우, 회사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확인 이외에 별도의 신분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접속 IP 주소의 제공)
  • ①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버 혹은 임대 장비나, 고객의 장비에 대하여 장비 1대당 1개의 IP주소 부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이 이상의 부여가 필요할 경우 회사와 상호 협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추가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③ 고객은 다수의 IP주소를 제공받은 경우, 회사의 IP주소의 사용 현황에 대한 정보 요구 시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7장 스팸메일 방지,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제20조 (불법 스팸 메일 방지)
  •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기관의 스팸(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해서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이하 스팸이라 한다) 발송과 관련하여 이용기관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이용기관의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의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해당 스팸을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 ② 스팸 민원 조치에 대한 회사의 요구에 이용기관이 성실히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기관은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해서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회사는 스팸메일과 관련된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스팸담당자를 지정, 운영하며 그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21조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정의)
  • ① "전자적 침해행위"라 함은 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논리/메일폭탄, 서비스거부 또는 고출력 전자기파 등에 의하여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② "전자적 침해사고"라 함은 침해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태를 말합니다.
  • ③ "보안 위협”이라 함은 정보시스템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나 행위 또는 보안에 해를 끼치는 행동이나 사건을 말합니다.
  • ④ "보안 취약점”이라 함은 보안 위협의 대상이 되는 정보시스템의 약점을 말합니다.
제22조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고객의 정보통신시스템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관련 정보 및 새로운 보안 취약점 관련 정보를 전자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고객장비 및 IDC 전체 네트워크의 안전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고객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 취약점 분석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보안 취약점 분석 후 그 결과 및 개선방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에 활용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는 보안 취약점 분석을 통해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고객 내부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 목적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고객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기술지원의뢰서를 작성하여 침해사고의 접수·처리를 의뢰할 경우에만 이를 처리합니다.
제23조 (전자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이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보안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예·경보 및 보안취약점 관련 정보를 받아보고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지시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 ③ 고객은 회사 또는 타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과 같은 침해행위를 위해 회사의 정보시스템 또는 타 고객의 정보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유포 행위
    • 2.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행위
    • 3. 고객 정보시스템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비인가된 불법 침입 행위
    • 4.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을 통해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각종 침해 행위
  • ④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와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연락 담당자를 선정하고, 담당자의 전화, 휴대폰, 전자우편 주소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담당자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이를 회사에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⑤ 고객은 관리 중인 정보시스템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거나 침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의 침해사고 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8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24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 ①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 및 그 변경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설치비 : 홈페이지에 게시한 신규 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 2. 서비스 이용요금 : 서비스 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 3.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 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 ③ 제②항 제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 요금의 납부는 매월 1일에 등록된 청구.결제를 원칙으로 하나, 특정 상품의 경우 서비스 신청시 자동으로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 ⑤ 이용 기간중 이용 요금이 변경되면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 및 전자우편으로 통보후 익익월 사용분부터 적용됩니다.
  • ⑥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사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5조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
  • ① 이용 요금은 매월 1일에 청구됩니다. 만일 청구 날자까지 결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제14조에 의한 네트워크 접속의 제한 또는 제16조에 의거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료는 매월1일부터 해당월 말일까지 1개월 단위로 이용요금을 산정하여 청구됩니다.
  • ③ 고객이 비용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로 인하여 발생한 계약의 해지시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을 기준으로 홈페이지에 게시한 일단위로 요금을 계산한 뒤 월단위 할인 금액의 대상여부를 참조하여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월이용 요금이 정산됩니다.
  • ② 고객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을 일단위로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 ③ 고객이 회원 탈퇴를 할 경우 탈퇴 신청 일자를 기준으로 이용 요금을 정산하여 청구합니다.
  • ④ 일별 기본 제공 데이터 전송량이 존재 하는 상품의 경우, 추가 사용량에 대해서는 5단계 트래픽 구간을 설정하여 구간별 차등 요금을 청구합니다. 트래픽 요율 및 정산 방식은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27조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회사는 이용 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 및 채무불이행정보등록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지연 손해금의 부과)
  • ①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오납의 처리)
  • ① 납입 및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고객은 납입 및 청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 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①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③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합니다.
제30조 (면탈 요금의 징수)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 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장 손해배상
제31조 (손해배상의 범위)
  •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회사에게 손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귀책과 관련한 손해배상의 범위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 수준 협약(SLA : Service Level Agreement)을 별도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 ③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약관 및 서비스 제공 수준 협약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만 회원가입의 처리가 됩니다.
제32조 (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제35조 제①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 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33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①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제32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34조 (면책)
  • ① 고객의 손해 발생이 이 약관 제11조, 제12조, 제16조의 사유 및 제18조 제④항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 회사는 손해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 ② 회사의 홈페이지 상품판매 페이지에 백업의 주기와 범위가 명시 되어진 이내에서 백업된 부본으로 복구가 되어진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 합니다. 홈페이지 상품 페이지에 백업에 대하여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데이터 저장 비권장으로 명시된 저장장소(예. 리얼서버 운영체제 영역)에 데이터를 저장하여 발생한 데이터 망실에 대하여는 회사는 면책 합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준용규정)
이 협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 및 시행령과 준칙 그리고 한국호스팅도메인협회 의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 표준 약관" 과 "웹호스팅 서비스 표준약관" 및 "도메인 서비스 약관" 그리고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상관습을 따릅니다.
제36조 (분쟁의 해결)
만일 법적인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37조 (계약체결의 의사표시)
  • ① 회사는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서비스 제공으로 서명을 대신합니다.
  • ② 고객은 위의 약관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회원가입시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서명을 대신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4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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